본문 바로가기
명언 & 생각

비효율의 숙달화

by SSODANIST 2023. 3. 16.
728x90
반응형

비효율의 숙달화(The Cultivation of Inefficiency)는 최근 비즈니스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개념 중 하나이다.

더 효과적인 대안이 있음에도 조직이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일을 처리하는 경향을 말하는 것이며 이것은 종종 변화에 대한 저항, 대안에 대한 인식 부족 또는 기존 루틴을 방해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같은 요인으로 나타난다.

어떻게 비효율의 숙달화를 극복할 수 있을까? 정말 고민이 많이 되는 주제이다.

비효율의 숙달화는 규모나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조직에서 발생할 수 있다. 구식 프로세스 및 시스템에서 새로운 기술 및 작업 방식에 대한 저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비효율의 숙달화의 주요 문제는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혁신하고 성장하는 조직의 능력을 심각하게 제한할 수 있다는데 있다.

비효율의 숙달화가 발생할 수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대체 접근 방식에 대한 인식 부족이다. 많은 조직은 더 나은 방법이 있는지 묻지 않고 항상 해왔던 방식대로 일을 한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으나 이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좋은 사례에 대한 인식 부족, 훈련 및 교육 부족 또는 변화에 대한 모티베이션 부족 때문일 수 있다.

비효율의 숙달화의 또 다른 이유는 변화에 대한 저항입니다. 이 이유가 어쩌면 가장 클수 있다.

대분분의 사람들이 특히 업무와 관련하여 변화에 저항하는것은 어쩌면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는 미지의 것에 대한 두려움, 실패에 대한 두려움 또는 기존 루틴을 방해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발생한다. 이러한 저항은 상하 구조가 명확한 조직에서 특히 더 심하게 나타날수 있다. 사람들은 기존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변화에 관심도 의지고 없는 것이다.

하지만 극복을 해야 할 문제이며 필리 넘어야할 산이다.
비효율의 숙달화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 모두의 단합된 노력이 필요하다. 첫 번째 단계는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람들이 기존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이는 훈련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근 방식을 제시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가능하다. 또 다른 핵심 요소는 조직 내 혁신 문화를 만드는 것이다. 이는 사람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개진하고 그 아이디어를 통해 성공뿐만 아니라 실패로부터 배우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또한 사람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기존 방식에 도전해도 안전하다고 느끼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혁신에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조직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술과 시스템에 투자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상당한 초기 투자가 필요할 수 있지만 조직이 변화하는 환경에 보다 신속하게 적응하고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결론적으로 비효율의 숙달화는 많은 조직에게 현실적이고 시급한 문제이나 심각하게 생각되어 지지 않는다. 그러나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새로운 기술과 시스템에 투자함으로써 이러한 현상을 극복한다면 보다 민첩하고 효율적인 조직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기업은 장기적인 성공과 성장을 위한 입지를 다질 수  있다.

 

이건 원래 그랬어요

처음 부터 그랬어요.

원래는, 처음부터는 언제부터인가?

태초부터?

 

늦지 않았다 바꿀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명언 &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 사람이 큰 사람을 만든다  (0) 2023.03.16
긍정이란  (0) 2023.03.16
너무 급하게 온것 같다.  (0) 2023.03.15
리더 vs 관리자  (0) 2023.03.13
군림하는 통치자가 아닌 헌신하는 협력자가 되라  (0) 2023.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