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요 레터 (52주 완결)

2022년 7월 8일, "올바른 때"는 언제인가?

by SSODANIST 2023. 2. 21.
728x90
반응형

2006년 8월 런던에서 가는 시간을 아쉬워 하며

안녕하세요?

SSODANIST 입니다.

 

거시 경제 흐름이 무섭고 빠르게 경색이 되고 있습니다.

한창 여름인데 시장경제는 겨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매크로 상황이 결국 우리에게 유리하게 작용 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는데 컨트롤 할 수 없는 매크로 상황을 너무 걱정하기 보다는

컨트롤 할 수 있는 일상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바른 방향이라 생각 됩니다.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의 핵심이 “걱정이 내 일생을 망치기 않게 하기” 인데 왜 명저가 되었는지 알 것도 같습니다.

 

오늘은 “올바른 때”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주위에 보면 “그때 그걸 배워 뒀더라면 ” “ 그때 그걸 했어야 했는데” 라는 이야기를 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발달하고 유행이 바꾸고 트렌드가 생겨날 때 우리는 대부분 불확실성 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고민만 하다가 때를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돌아보면 불확실하고 불투명하지만 즉시 하는 행동이 새로운 기회를 열어 주거나 기대 못했던 성공을 만들어 주는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예전에 주위에 친한 후배가 주짓수를 배우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한참후에 재미있냐고 물어보니 체육관을 일년쯤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이유를 들어 보니, A체육관은 멀고, B는 관장이 유명하지 않고, C는 뭐가 어떻고….

그렇게 일년을 보내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젠 운동을 좀 해야지 생각하며 뭘 할지 6개월간 고민하던 제 모습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ㅎ

일년전에 시작을 했더라면 벌써 꽤 괜찮은 주짓수 실력을 가지고 있었을 텐데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멀면 차를 좀 갈아타면 되고, 아무리 안유명한들 본인보다는 훨씬 주짓수에 정통할 것이기 때문에 주저할 것이 크게 없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든 면에서 주저하지 않고 당장 시작하는 힘이 정말 필요한 것 같습니다.

시도하고자 하는 일 배우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주저 말고 시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이 복잡하고 불확실성에 두려움이 있을 수 있어 불편한 의혹이 생길 수 있지만 품고 계시기만 하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위에서의 예처럼 우리 모두는 주저하고 망설이다가 놓치는 일이 많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놓친 시간과 기회가 다시 오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르면 묻기를 주저하지 말아야 하고, 변화를 두려워 하지 말아야 합니다. 결단을 주저하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저는 올바른 때라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지금이 가장 올바른 순간이고 적당한 순간이라고 믿습니다.

무언가 마음속에 품은 생각이 있다면 주저 말고 실행하여 변화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하는 일, 하고자 하는 일 그리고 갑자기 주어진 기회들이 불법이거나 정당하지 않은 일만 아니라면 그 모든 경험들은 체화 되어 여러 분의 인생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가장 올바른 때는 바로 지금 입니다.

가볍게 읽을 책 한권 추천 드리며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일단 시작하는 힘 http://www.yes24.com/Product/Goods/91412965

작은 것이라도 시작하는 힘에 힘 즉 늦은 시간이라는 것은 없다는 것에 대해 생각 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걱정이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말은 걱정을 좀 내려 놓으시고 편히 쉬셨으면 합니다.

이번 한주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구성원분들 가족의 건강을 기원 합니다.

 

주말 잘 보내십시오.

 

SSODANIST 드림.

728x90
반응형